본문 바로가기
  • 행복해지기로 선택한다..
가져 온 이야기

[스크랩]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구리코스모스축제<구리한강시민공원>

by youngran 2013. 9. 28.

 

 

 

 

지난 주말에 날씨도 좋고해서 도저히 집안에 머물러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어디를 갈까... 생각하다가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구리코스모스축제장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 덕분에 코스모스도 좋아라~

더욱 한들거리며 춤을 추는듯했습니다.

아마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서 춤을 추지 않았을까요?  암튼, 너무나 아름다운 가을날이 되었습니다.

코스모스는 짙은 빨강색 보다는 오히려 분홍빛 코스모스가 저는 더 예뻐 보이는데...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겠지요...

취향이라는게 사람마다 다르니깐요... 

 

 

 

 

 

 

입구 주차장에서 수세미와 조록박 터널속을 걸어가는데, 그곳에서는 아름다운 수채화속에 시를 적어 놓은 시화전과

더불어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시지부 회원들의 사진전도 함께 열려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작품들의 수준이 높아 작품마다 감탄을 자아내게 하였답니다.

 

 

 

 

 

코스모스를 넓게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한송이 두송이 피어 있는 곳에서 클로즈업해서 사진을 찍어 보는것도 즐겁습니다.

 

 

 

 

 

가을 날씨였지만, 햇살이 조금 따가웠습니다. 코스모스공원을 줄러보다가 잠시 원두막과 나무 그늘에서 쉬어 가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원두막이 인기가 좋았습니다. 한강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강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니 너무나 서늘하였습니다.

 

 

 

 

 

 

붉은색 코스모스가 눈에 띄면서 시선을 붙잡습니다. 이럴 때는 예쁘게 독사진도 한장 찍어 주면 코스모스가 너무 좋아라~~ 하겠지요.

 

 

 

 

 

코스모스를 구경하고 즐기는 방법중에 하나는 아름다운 사진을 함께 찍는 것이지요. 모두들 사진찍기에 열중입니다.

원두막을 배경으로 원근감을 살려서 아웃포커스를 적절히 활용하여 아름다운 코스모스 풍경 사진을 담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코스모스 꽃밭에 또 한송이 꽃이 피어 있네요... 코스모스를 담는 사진가... 누가 꽃이고 누가 사람인지... 분간이 안갑니다. ㅋㅋ

꽃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면 코스모스 꽃밭은 더욱 아름답기만 합니다.

 

 

 

 

 

 

코스모스 사진을 많이 계속 찍다보니.. 조금 지루해 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잠시 다르게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뭐... 특별한 기술도 필요 없습니다. 카메라(DSLR)를 순간적으로 돌리면서 한번 찍어 보시면... 코스모스가 빙빙빙... 돌게 됩니다.

 

 

 

 

 

 

가을하면... 해바라기도 빠질 수 없지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는 가을을 대표하는 가을 꽃이라 여겨집니다.

둘을 한곳에서 같이 만나볼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백일홍' 꽃밭에서 '박각시'를 만납습니다. 박각시의 날개짓과 움직임이 얼마나 빠른지... 담기에 너무 힘들었습니다.

구부러져 말려있는 박각시의 빨대도 귀엽고 예쁜것 같습니다. 사진작가들이 아주 좋아하는 박각시나방 입니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사진찍기에 바쁩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라서 스마트폰으로 셀프 사진을 찍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은 코스모스의 색상과 모양,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마치 무궁화꽃 같은 형태의 색상을 하고 있는 코스모스도 있습니다.

 

 

 

 

 

 

오전 10시정도가 되었는데... 벌써부터 코스모스축제장에는 사람들이 가득 몰려들었습니다.

모두가 코스모스 향기가 있는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기 위해서 나들이를 오신것 같습니다.

  

 

 

 

 

독특한 색감과 현태를 하고 있는 코스모스... 정말 아름다움에 취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당나귀 꽃마차도 지나가는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코스모스 꽃밭사이로 당나귀 꽃마차를 타고 가는 기분은 어떨까... 대략 상상이 갑니다. 

 

 

 

 

 

꽃병... 꽃항아리 형태를 하고 있는 조형물 앞에서는 제각기 기념사진을 찍느라 분주합니다.

주변에 코스모스가 약간 덜 피어서 조금 아쉽겠지요.

아마도 이번 주말쯤에는 이곳 주변에도 활짝 피어 날것 입니다. 코스모스가 축제기간중에 완전히 다 피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축제가 끝난후에 오히려 더 많이 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말이 절정을 이루면서 구경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스모스와 사람이 같이 있으면 왠지 사진이 더 아름답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더 따뜻하게 보여서 좋습니다.

 

 

 

 

 

 

코스모스를 역광을 이용하여 담아보는것도 좋습니다. 훨씬 더 돋보이는 사진을 담을 수가 있습니다.

 

 

 

 

 

 

자전거 동호인들도 코스모스 꽃밭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자전거도 덕분에 편안하게 누워서 휴식을 취합니다.

 

 

 

 

 

 

 

 

 

 

 

 

 

 

 

 

꽃구경도 계속하면 힘이 듭니다. 걷다가 힘들면 벤취에 앉아 잠시 쉬어갑니다.

코스모스를 바라보며 담소도 나누고 이런 저런 세상사는 이야기도 나누면서 즐거운 가을소풍을 나온것처럼 쉬어가면 좋을 것입니다.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코스모스는 더욱 활짝, 가득 피었습니다.

아름다운 코스모스의 유혹에 못이겨 잠깐 사진찍으러 안쪽으로 들어가면... 어디선가 호루라기 소리가 휘리릭~~~~

아줌마 아저씨들... 빨리 나오세요~~ 호루라기 아저씨가 꽃밭 밖으로나오라고 야단이네요~

약간 들어가는 것은 애교로 봐줄 수도 있을것 같은데...

 

 

 

 

 

 

주밍 기법으로 렌즈를 돌리면서 찍어 봅니다. 재미로 한번찍 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지금은 잠시... 휴식중.... 나무아래 벤취에 앉아 잠시 쉬어갑니다. 그냥 앉아서 코스모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자전거 타러 나온 동호인들도 많이 보입니다. 한강변이라서 자전거 타기에도 너무 좋은곳이지요.

강바람도 맞으면서 코스모스 사잇길로 자전거 타고 달리는 기분도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 추수를 하지 않았군요. 벼를 심어 놓은 곳에 하수아비 내외간이 다정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양팔을 들고 있어 너무 힘들것 같습니다. ㅋㅋ

 

 

 

 

 

 

이곳은 코스모스가 아주 작게 피어 있습니다. 꽃잔디가 깔린것처럼 색다른 풍경을 보여줍니다.

 

 

 

 

 

 

 

 

 

 

 

백일홍 꽃위에 앉아 있는 여치인지??? 어린 메뚜기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꽃에 완전히 반해 버렸는지... 꼼짝을 하지 않고 계속 머물러 있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구리한강시민공원까지 나들이 와도 될것 같습니다. 자전거도 타고, 코스모스도 구경하고...

너무 좋은 나들이가 될것 같습니다.

 

 

 

 

 

분홍빛 융단을 깔아 놓은듯... 펼쳐져 있는 꽃밭이라서... 생각 같아서는 코스모스 꽃밭에 덥석 누워버리고 싶기도 합니다.

아주 폭신하게 느껴질것 같은데... 그러면 코스모스가 싫어 하겠지요. 그래서 참습니다. 주의하여 눈으로만 즐기고 감상해야 겠습니다.

 

 

 

 

 

 

백일홍 꽃을 가까이 담아봅니다. 분홍색 꽃속에 또 노란색 꽃이 피어 있습니다.

봐도 봐도 너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벌들도 너무 좋아 하는것 같았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된 구리코스모스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2012. 10. 4. ~ 10. 7.까지 개최되었습니다. 지금 축제는 끝났지만, 코스모스는 오히려

축제기간 이후부터 더욱 많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가을의 서정을 만끽할 수 있는곳,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찾아가는 길은...(자가용)

서울에서 올경우 강변북로에서 구리방향으로 토평삼거리 근처에서 우측으로

구리한강시민공원으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조관우 - 코스모스 | 음악을 들으려면 원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출처 : 사진으로~ 보는 풍경
글쓴이 : 산들바람™ 원글보기
메모 :